본문 바로가기
Shopping

니스툴 NS330과 에넥스 에니 뉴 듀얼 300 시스템 요추의자 실사용기에요♬

by 호수냥 2012. 9. 28.
반응형





올해 초에는 평생 한번도 사본적 없던것들을 이것저것 구입해봤어요.

한번도 직접 사본 적 없었던 책상...

한번도 직접 사본 적 없었던 이불요...

한번도 직접 사본 적 없었던 전신거울...

기숙사에는 살아봤어도 자취는 해본적 없어서 정말 이런건 구입할 일이 없었는데

나이를 먹고나서 까다로워진건지 그전엔 그냥 있는거 대충 알아서 쓰자-이랬었는데

기왕 사는거 제대로 된거 쓰면서 살자-로 마음이 바뀌어가네요 ㅋㅋ


올해 초에 구입한 것들중에 제가 가장 신경써서 구입했던게 의자였는데요

아무래도 학생이다보니 하루의 대부분을 의자에 앉아 생활하다 보니 

허리가 걱정되더라구요 흙흙 ㅠㅠ

책상과 의자를 저렴한 걸로 한꺼번에 15만원 내외에서 구입할까

아님 의자 하나를 좋은걸로 살까 고민하다가 구입했던 니스툴 NS330.

본사에 가서 직접 앉아보고 의자커버까지 같이 구매한 가격이 13만원대.


니스툴은 디스크 환자분들이 많이 쓰신다고 들었고

또 본사에서 직접 앉아봤을때 생각보다 허리가 편해서 별 고민없이 바로 질렀었어요.

의자가 등받침이 없으니 차지하는 공간도 적어서 작은 제방에 적합하기도 했구요.


그런데 결과적으로 3월달에 구입해서 9월달에 의자를 바꿨습니다 ㅠㅠㅠ

니스툴 원리가 앉아있을때 허리로 전해지는 하중을 정강이로 분산시키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1시간 이상 앉아있으면 정강이가 아파요 ㅠㅠ

아파요와 너무 아파요의 중간 정도의 느낌?;;;;

처음에는 한시간 정도는 무리없이 앉아 있을 수 있었는데 

팔기 직전에는 30분만 앉아있어도 정강이가 아파서 결국 판매.


니스툴 NS330을 팔고 나서 제가 에넥스 에니 뉴 듀얼 300시스템 요추 의자를 구입했는데요

의자를 새로 구입하고 나서 단번에 느꼈던게

아, 니스툴이 정말 앉아있을때 허리가 안아프다는 거였어요.

정강이가 땡기고 아파서 1시간마다 일어나서 좀 쉬어줘야 하는건 있어도

앉아있으면서 허리는 굉장히 편안했거든요.

의자에 앉아있는 자세 자체도 흐트러지기 어렵구요 ㅋㅋㅋㅋ

니스툴은 평소에 오래 앉아계시는 분들에게 적당하다는 것 보다는 

오래 앉아있으면 허리가 아파서 공부든, 작업이든 안된다 하시는 분들,

확실히 디스크 환자를 위해 태어난 의자가 아닌가 싶어요 ㅋㅋ


 






그리고 이번달 초에 구입한 에넥스 에니 뉴 듀얼300 시스템 요추의자!

니스툴 중고로 판 금액으로 다시 의자를 사기로 마음먹어서

처음에는 10만원 안쪽의 저렴이 의자들을 사려고 마음먹었는데

마음 한편에서는 기왕 쓰는거 좋은거 쓰고싶다는 생각에 듀오백을 사고 싶기도 하더라구요.

17만원대의 듀오백 레이디와 고민하다가 

비슷한 디자인의(?) 에넥스 에니 뉴 듀얼 300 시스템 요추의자가 10만원에서 5만원으로 할인하길래

10만원짜리 의자면 뭐 나름 괜찮겠지, 가격도 많이 저렴하네-이런 생각을 하면서 구입했습니다.

(구입하러 가기)


음...처음에 도착했을때는 크기도 듀오백 레이디보다 아주 살짝 크고

(남성분이 앉기에는 조금 딱맞는 느낌이 들것 같아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색상도 그럭저럭 맘에 들었는데

문제는 저 등받이 부분이 듀오백처럼 척추 모양에 맞게 움직이는게 아니라

그냥 붙박이더라구요 ;;; 장식용이었어요 흙흙 ㅠㅠ

요추 받침대도 등받이 부분이 높이 조절이 잘 안되서

(한 6~7cm정도 올리고 나면 더이상 높이 올릴수가 없어요 ㅠㅠ)

원래 요추를 받춰야 하는 부분보다 아래쪽을 바치게 되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한 30분 앉아있다 보니까 아파오는 허리 ㅠㅠ

니스툴과의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더라구요.........

니스툴은 저에게 정강이 통증을, 에넥스 요추의자는 저에게 허리 통증을 안겨주네요ㅠㅠㅠ

 

그래서 처음에는 아, 역시 싼게 비지떡이구나

이거 반품하고 걍 듀오백 사야겠다 생각했었는데 

뭐 듀오백 쓰는 사람들도 허리 아픈건 매한가지라고 하고

의자에 앉아서 자세를 바꿔가면서 앉으면 허리통증도 나아진다고 해서

결국 그냥 쓰고 있습니다.

5만원짜리 의자 치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아서요.


니스툴 고민하시는 분들, 

니스툴은 허리통증감소에 최적화된 의자라는 느낌이에요.

앉으면 의식적으로 허리를 펴야 하기 때문에 자세도 좋아지구요.

다만 니스툴 제대로 앉는 자세 자체가 

팔꿈치와 책상이 직각으로 닿아야 된다고 하는데 

필기를 많이 해야 하는 학생들 같은 경우 

필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허리가 굽는데 이때 좀 불편할 수 있어요.


에넥스 요추의자 고민하시는 분들,

딱 5만원짜리 의자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디자인은 나름 훌륭하지만 살짝 아쉬운 부분들이 많네요.

그래도 5만원으로 이정도면 감사해야죠 ㅋㅋㅋ


그래도 정강이 안아프고 허리도 안아픈 의자 어디 없는지.......정말 찾고 싶네요 ㅠㅠㅠ




반응형